배틀그라운드 오피지지와 게임부스터

배틀그라운드 게임의 재미를 두배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오피지지 전적 검색을 통해서 본인의 실력을 통계로 살펴보는 것입니다. 특히 OP.GG는 배그 뿐만 아니라 오버워치의 전적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수는 100명 넘게 검색 가능하며 총킬의 수와 싸웠던 상대방과 팀원들을 모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오피지지

1-1. 전세계 배그 전적검색 사이트 종류에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OPGG닥지지입니다. 이중 OP.GG는 2013년 1월에 롤 전적 검색 사이트로 등장하였는데요. 현재는 일 방문자수 200만명, 월 평균 방문자는 3,000만명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사이트 광고 매출로만 한해 60억원 이상을 벌어 들이고 있으며, 강남에 사옥을 짓고 100억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해 e-스포츠 게임단도 창단하는 등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배틀그라운드 OPGG 전적 검색에도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각도로 보완을 하고 있습니다.

1-2. 네이버와 구글 어디에서든 "OP.GG "를 입력하고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갈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도타2오토체스까지 더해졌습니다. 따라서 현재 배틀그라운드외에도 5대 인기게임인 롤, 오버워치,클래시로얄, 포트나이트, 도타2오토제스 등의 모든 전적 검색이 가능합니다. 현재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수는 193,000명을 소폭상회하고 있네요. 아래의 검색창에서 배틀그라운드 닉네임을 입력하면 바로 모든 통계 확인이 가능합니다.

20190413OP.GG


1-3. 특히 그 제공하는 정보의 범위가 넓습니다. 2018시즌1 부터 베타시즌3까지 모든 경기를 제공합니다. 솔로, 듀오, 스쿼드로 세분화 되어 종합적인 내용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가장 관심 있는 승률이 몇%인지와 Top10%, 최대 거리킬, 평균생존시간과 최다 킬 등 플레이어로서 객관적으로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됩니다. 또한 자칫 잊어버리기 쉬운 지난 경기에서 팀원이 누구였고 누구랑 한 팀을 할 때 승률이 높은 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붙을 상대의 정보를 미리 알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평균 생존시간과 총킬이 얼마인지 TOP10에 드는 횟수와 승률이 어느정도 인지를 확인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2-1. 게임부스터에 대해서 말이 많습니다. 어떤 게임부스터가 있고, 실제로 얼마나 게임의 속도를 올려주는지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은 레이저회사의 제품입니다. 동사는 원래는 키보드와 헤드셋을 만드는 회사인데, 게임 관련 소프트웨어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였습니다. 배그 공식카페나 배그인벤 사이트를 살펴보면 그 유용성에 대해 찬반논란이 많이 있습니다. 우선, 근본적인 원리는 간단합니다. 현재 게임을 하고 있다면, 그외에 모든 시스템 리소스를 먹는 프로그램들을 꺼주거나 최소화 하는 것입니다. 터보엔진처럼 멋진 추진력이 있는 프로그램이 더해지는 것이 아니라, 현재 컴퓨터 사용자의 프로그램들 중 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것을 꺼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따라서, 현재 본인의 컴퓨터 사양이 배그 업데이트나 배틀그라운드 플레이를 하기에 크게 버벅거리는 현상이 없다면, 큰 효과가 없습니다. 다만, 본인의 컴퓨터가 오래되었거나 쓸데없는 프로그램이 시작할 때 함께 부팅되는 것으로 세팅되어 있다면 효과가 있습니다. 마치, 이지클린이나 컴퓨터 시작프로그램 정리와 같은 기능입니다. 또한, 사용하다 보면 오히려 게임부스터 자체가 컴퓨터에 부담을 주는 경우도 있고, 마치 더 고급사양의 유료 결제를 하면 배그전적을 올릴 수 있을 것 같은 착각이 들지만, 말 그대로 착각이고 상술입니다. 그 시간에 한게임이라도 더하고 배그에임 연습으로 손에 익히는 것이 솔직하고 진실된 인간 게임부스터가 되는 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